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화

영화 피끓는 청춘 줄거리 및 결말(스포주의)

by 인이의영화 2024. 4. 4.

영화 피끓는 청춘 포스터

영화 소개

제목 : 피 끓는 청춘

개봉일 : 2014년 1월 22일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멜로/로맨스, 드라마

러닝타임 : 121

평점 : 7.54

감독 : 이연우

출연 : 박보영, 이종석, 이세영, 김영광

소개 : ‘영숙’(박보영)은 충청도를 접수한 여자 일진이지만, 홍성농고 전설의 카사노바 ‘중길’(이종석)을 바라보며 애만 태운다. 한편 홍성공고 싸움짱 ‘광식’(김영광)은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는 영숙이 야속하기만 한데, 서울 전학생 ‘소희’(이세영)의 등장이 이들 관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킨다. 소희 꼬시기에 여념 없는 중길 때문에 속상한 영숙의 마음을 알아챈 광식은 급기야 소희에게 손길을 뻗친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나선 중길을 지키기 위해 영숙은 눈 하나 꿈쩍 안 하고 자신을 던지는 중대한 결심을 하는데…… 1982년 충청도를 뒤흔든 불타는 농촌로맨스! 청춘의 운명을 뒤바꾼 뜨거운 드라마가 지금 시작된다!

영화 피끓는 청춘 등장인물

- 박영숙(박보영) : 홍성농고의 짱으로 여자이고 작은 몸집이지만 동네에 영숙을 무서워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공고의 광식과 연합하여 홍성을 꽉 잡고 여학생들을 거느리고 다닌다. 하지만 속은 짝사랑 중인 여린 여고생이다. 

- 강중길(이종석) : 홍성 일대 소문난 바람둥이 이고 예쁜 여학생만을 좋아한다. 어릴 적 공부를 잘하지만 지금은 공부와는 담쌓고 지내며 여학생들을 꼬시고 다니기 바쁜 고등학생. 영숙이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알지만 영숙은 멀리하려 한다.

최소의(이세영) : 서울에서 전학 온 여학생이며 건강문제로 연약한 여학생인척 하지만 사실은 서울에서 일진이었다. 

 건강의 문제가 아닌 서울에서 문제를 일으켜 홍성으로 전학 왔다.

- 조광식(김영광) : 홍성공고 짱으로 영숙과 연합을 맺고 있고 영숙을 좋아하고 있다. 중길 때문에 동생이 가출했다고 믿고 있으며, 중길을 괴롭힌다. 영숙이 자신의 마음을 봐주지 않자 영숙이 아닌 다른 여학생을 짱으로 올려 영숙을 저버린다.

영화 피 끓는 청춘 줄거리

영숙은 홍성농고의 일진으로 수많은 여학생을 거느린다. 작은 체구의 영숙이지만 싸움 실력으로 짱을 먹는다. 영숙은 홍성공고의 광식과 연합을 맺고 홍성을 꽉 잡고 있는다. 영숙은 잘생긴 중길을 짝사랑 중에 있지만 광식은 영숙을 좋아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서울에서 건강이 약해 전학 온 소희를 보고 중길은 첫눈에 반해 소희에게 작업을 건다. 영숙은 그 모습을 보고 중길에게 왜 자신은 꼬시지 않느냐고 하며 데이트 신청을 걸지만 중길은 영숙이 무서워서 약속에 친구를 대신 내보낸다. 영숙은 대놓고 중길에게 자신과 사귀자고 하지만 중길은 영숙을 피해 다닌다. 영숙을 좋아하고 있는 광식은 그런 중길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영숙은 소희를 괴롭히려 싸움이 붙지만 영숙이 일방적으로 맞는구도 가 된다. 소희는 건강상의 이유로 전학 온 것이 아닌 서울에서 일진으로 사고를 쳐서 내려온 것이었다. 하지만 중길이 소희가 넘어지는 타이밍에 보게 되면서 영숙이 가해자가 된다. 중길은 영숙을 찾아가서 위로를 하게 되고 광식은 그 사실에 농고를 쳐들어가서 중길을 두들겨 패게 되고 영숙이 나타나 중길을 구제해 준다. 광식은 잘못을 영숙에게 덮어씌운 소희를 찾아가는데 선생님에게 걸리게 되고 영숙을 불러 맞아주면서 중길을 이제 더 이상 괴롭히지 않겠다고 하며 폭행을 한다. 영숙은 중길을 위해 폭행에 그저 맞기만 하고 소희는 복수를 해달라고 중길에게 부탁을 하지만 광식을 이길 수 없는 중길은 그저 맞게 된다. 과연 이들이 사각관계는?

영화 피 끓는 청춘 결말

중길과 광식은 기차에서 마주치며 광식이 또다시 중길에게 싸움을 걸며 기차 밖으로 떨어뜨리려고 하지만 중길은 젖 먹던 힘까지 동원해 광식을 붙잡아 함께 기차에서 떨어지게 된다. 정신이 든 중길은 영숙을 찾아가지만 영숙은 이미 서울로 떠난 뒤였다. 영숙은 중길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편지만을 남긴다. 그렇게 소희는 중길에게 계속 만나자는 데쉬를 청하고 중길은 옛날 같지 않게 거절하며 공부에만 집중하며 지낸다. 그 결과 좋은 대학에 진학하고 좋은 직장을 얻게 된다. 아직도 중길은 영숙을 잊지 못하고 공장에서 일하는 영숙을 찾아가 고백하며 해피엔딩을 맞는다. 

영화 피 끓는 청춘 키포인트

영호 피끓는 청춘은 농촌 로맨스를 다룬 코미디 영화이다. 요즘 나왔던 쿠팡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와 비슷한 느낌의 영화이다. 혈기왕성한 이들의 청춘 로맨스를 다룬 영화로 배우들의 연기가 재밌는 킬링타임용 영화이다. 하지만 개봉당시 다른 영화들에게 밀리면서 아쉬운 기록으로 남겨진 작품이기도 하다. 이종석 배우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돋보였고 박보영의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카리스마 또한 한몫했다. 스토리가 부진하다는 얘기가 있지만 7점 후반대의 평점으로 지금 보아도 재밌는 청춘영화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