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화

영화 러브, 로지 줄거리 및 결말(스포주의)

by 인이의영화 2024. 3. 28.

영화 러브,로지 속 한장면

영화소개

제목 : 러브, 로지 (Love, Rosie)

개봉일 : 2014년 12월 10일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멜로/로맨스

러닝타임 : 102분

평점 : 8.0

감독 : 크리스티안 디터

출연 : 릴리 콜린스, 샘 클라플린

소개 :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단짝 로지와 알렉스는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서로의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사람. 미국에서 계획대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알렉스와 달리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한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고 보스턴으로 향하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서있는데… 끝없이 엇갈리는 12년의 사랑. 우리, 언제쯤 사랑인 걸 알까요?

영화 "러브, 로지" 줄거리

가장 친한 사이의 이성친구 알렉스와 로지. 로지의 18번째 생일파티에서 알렉스는 술 취한 로지에게 키스하며 로지에게 호감이 생긴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로지는 다음날 술에 취한 자신을 후회 하면서 어젯밤을 기억하지 못한 상태로 어제 밤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자기와의 키스를 후회하고 친구로 남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렇게 알렉스에게는 배서니라는 학교 제일의 퀸카가 학교 무도회에 가자고 하게 되고, 로지는 올해의 피티스트 가이인 그렉이 무도회를 가자고 한다. 알렉스가 배서니와 무도회에 가게 된 걸 알게 된 로지도 그렉과 함께 가기로 한다. 그렇게 무도회의 밤 그렉과 로지는 잠자리를 갖게 되고 피임에 실패하게 되어 로지는 아이를 갖게 된다. 그렇게 로지는 아이를 낳아 키우기로 결심하며 고향에 남게 되고, 알렉스는 하버드 의대에 입학하여 자연스럽게 둘은 멀어지게 된다.

 로지는 동네 친구 배서니에게 아이를 들키게 되고 알렉스에게 그 사실이 전달 된다. 알렉스는 고향에 돌아와 아이의 대부가 돼주기로 하고 돌아간다. 서로에게 호감이 있지만 서로의 옆자리가 다른 사람으로 채워져 있어 타이밍이 계속 안 맞던 둘.  로지가 다가갈 땐 알렉스의 새여자친구의 임신사실로 멀어지게 되고, 알렉스가 다가올 땐 로지의 아이의 아빠 그렉이 돌아와 친부의 행세를 하며 그 둘은 멀어지게 된다. 이 운명의 장난에서 둘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을까?

영화 "러브,로지" 결말

로지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오랜 고향 친구인 알렉스가 장례식장에 방문하게 된다. 알렉스는 로지에게 메모를 남기고 가지만 그렉이 숨겨버리면서 또 한 번 타이밍이 어긋나게 된다. 그렉이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로지. 그렉을 쫓아내고 알렉스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다. 알렉스에게 연락하니 또 한 번의 타이밍이 어긋나 배서니와 약혼을 했다고 전해 듣게 되고, 그 둘의 결혼식에 들러리로 초대받게 된다. 로지는 알렉스에게 자신의 진심이 담긴 편지를 읽어주게 된다.

 딸 케이티와 케이티의 단짝 토비도 함께 참석하여 춤추는 동안 토비가 케이티에게 키스를 하자 케이티는 도망가고 그 뒤를 로지와 알렉스도 뒤따라 가게 되면서, 로지는 18살 자신의 생일날 밤 잊었던 기억을 되찾게 된다. 그렇게 서로의 길을 가던 중 로지는 꿈에 이루던 호텔을 운영하게 되고 알렉스가 오면서 배서니와 끝났다며 해피엔딩을 맞게 된다.

영화"러브, 로지" 키포인트 & 명대사

영화 '러브, 로지'에는 사랑에 타이밍이 얼마나 중요한지 여러번 알게 해 준다. 

늘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서로 어긋나기만 하는 사랑에 인연이 되고 맺어진다는 것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영화이다. 영화 '러브, 로지'는 소설이 원작이다. 2004년도에 출간한 <Where Rainbow End>라는 소설이고, 영국에서 1위를 얻었던 소설인데, 국내에는 정식으로 출간을 하지 않았다. 로지의 어렸을 시절부터 시각적인 요소가 독특하게 담겨 있고, 그 시대마다 몰입할 수 있게 만든 연출이 뛰어나다. 

"사랑은 단 하나의 행동이 아니야, 그것은 무수히 많은 작은 순간들의 연속이야."

"인생은 예술이야. 너 자신이 작품이 되어야 해"

"너에게 어울리는 사람은 진심을 다해 널 사랑하고 지켜줄 사람 네 단점까지 사랑해 줄 사람, 난 널 두 번이나 놓쳤어.

 우리 겁내지 말고 용기를 내자."

"넌 마음만 먹으면 못할 일이 업어 그러니까 그 꿈을 절대 포기하지마"

"난 네가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고 누구와 있든 간에 항상 진심으로 완전하게 너를 사랑할 거라는 걸 깨달았어"

등등 무수한 명대사가 나오는 작품이다. 

영화 "러브, 로지" 관객 평가 

영화 주인공 로지와 알렉스의 실감 나는 연기는 영화 초반부터 몰입시킨다. 관람객은 두 사람의 안타까운 사랑과 우정, 그들이 엇갈린 타이밍과 기회를 헤쳐나갈 때 느껴지는 안타까움에 공감할 수 있는 영화이다. 12년간의 사랑을 이어온 영화이기에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공감하는 부분이 되며, 릴리 콜린스와 샘 클라플린의 연기에 찬사를 보내고, 끈끈한 우정의 베이스로 완성된 사랑에 박수를 쳤다. 지속적인 감정선과, 매력적인 연기, 가슴 뭉클한 스토리 등 로맨틱 코미디의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