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화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줄거리 및 결말(스포주의)

by 인이의영화 2024. 3. 30.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포스터

 

영화 소개

 

제목 : 나의 행복한 결혼

개봉일 : 2023년 10월 11일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판타지, 멜로/로맨스

러닝타임 : 113분

평점 : 8.25

감독 : 츠카하라 아유코

출연 : 메구로 렌, 이마다 미오

소개 : 사이모리 가문의 능력을 이어받지 못해 집안의 미움을 받던 ‘미요’는 쿠도 가문의 당주이자 냉정한 이능력자 ‘키요카’와 갑작스러운 정략결혼을 하게 된다. 원하지 않은 정략결혼으로 ‘미요’를 냉대하던 ‘키요카’는 이전의 약혼자들과는 다른 그녀의 모습에 점차 빠져들게 되고, ‘미요’ 역시 무자비한 줄로만 알았던 ‘키요카’의 다정한 모습에 자꾸 설레기 시작한다. 그렇게 ‘키요카’와 ‘미요’가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던 중 ‘미요’는 자신에게 숨겨진 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그녀의 능력은 두 사람의 행복한 결혼을 방해하게 되는데… 원치 않은 정략결혼, 그 이후 진정한 사랑이 시작되었다!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줄거리

나의 행복한 결혼의 세계관에서는 '이능'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능력이 존재한다. 이능에 따라 가문의 권위도 정해지고 대우마저 틀려진다. 하지만 주인공 미요(이마다 미오)는 아무 이능이 없는 사이모리 가문의 수치이고 집안에서 아랫사람이나 하는 허드렛일을 도맡아 하면서 살아온다. 계모와 이복 여동생에게 괴롭힘을 당하며 살아오던 미요에게 정략결혼이 들어오고 그렇게 쿠도 가문에 시집가게 된다. 쿠도 가문의 키요카(메구로 렌)는 냉혈한으로 유명한 남자로 강력한 이능을 가지고 있으며, 여자를 싫어한다는 소문이 파다하다. 죽이기까지 했다는 소문이 돌정도로 위험한 남자라고 소문나 있다. 역시나 차갑고 냉철한 키요카는 밥상을 차려온 미요에게 독을 탄게 아니냐고 쏘아붙이며 첫 식사부터 거절한다. 그러나 키요카의 유모는 지금껏 여자들과 다른 것 같다고 한다. 매일 사과만 하는 미요와 그녀가 가문에서 천대를 당하며 살아온 것을 알게 된 키요카는 미요가 안쓰러워지며 조금씩 변화가 생기게 된다. 미요 역시 키요카가 냉혈한에 잔인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을 내치지 않았으면 싶어 한다. 그렇게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던 중 미요는 자신의 '이능'을 깨닫게 되지만, 이 이능 때문에 두 사람 앞에 평탄치 못한 일들이 벌어지고 만다.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결말

 한편 이복동생은 미요가 시집간 쿠도가문의 키요카가 훈훈한 남자인 것을 알게 되고 질투를 느끼게 된다. 미요보다는 자신이 더 어울리는 자리라고 착각하며 미요를 납치한 후 가두어 버리고 고문을 해가면서 약혼을 거절하라는 압박을 가해오지만 미요는 거절한다. 미요가 납치된 것을 알게 된 키요하는 이능을 발휘하여 미요를 구해내면서 이복동생에게 쓴소리를 한다. 키요카는 밤마다 악몽을 꾸는 미요가 어릴 적부터 이어온 학대가 원인이 아닌 그녀의 이능 때문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 이능이 우스바 가문의 것이란 것도 알게 되고, 최강의 이능으로 다른 사람의 꿈에 들어가 정신 조작, 세뇌, 기억을 볼 수 있는 등 막항한 능력인 것을 알게 된다. 이 이능으로 고통을 받는 미요를 위해 미요를 우스바 가문에 두고 온다. 하지만 황제 미카도는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차기 황제인 자신의 아들을 지키려 하지만, 미요의 이능은 황제보다 강력하여 힘의 균형이 무너질 것을 걱정한 것이다. 이를 위해 미요는 우스바 가문에 다시 두면서, 미요가 밖으로 나갈 수 없게 키요카를 죽이려고 한다. 이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폭주하게 하는 벌레로 인해 내부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게 되고, 백성을 지키라는 명령에 동료를 해칠 수밖에 없는 키요카는 갈등을 하게 되지만, 미요가 나타나서 자신의 이능으로 모든 상황을 해결한다. 그렇게 서로를 향한 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행복한 결혼을 암시하듯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평가

이 영화는 소설과 애니메이션이 원작으로 오랜 기간 실사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큰 기대를 받았던 작품이다. 소설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미요의 이야기로 흘러가지만 영화에서는 미요보다는 키요하의 시각으로 풀어나간다. 보통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영화는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나의 행복한 결혼은 준수한 연기력과 좋은 퀄리티의 영화로 평가되었다. 

 대부분의 평가가 호평으로 끝나지만 CG나 액션면에 있어서는 다소 아쉬운 평가도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듯한 대사가 어색하다는 부분도 있지만 두 배우의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커버되었다는 평가도 많다.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쿠키영상

나의 행복한 결혼은 쿠키영상을 통해 후속 편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며 끝이 난다. 많은 이들이 모여있는 어두운 곳에서 흰 제복을 입은 남자가 들어오며 무사히 끝냈다는 말을 전한다. 그 말을 들은 가면의 남자는 드디어 꽃이 피었다고 하며 미요에게 곧 만나러 가겠다는 알 수 없는 메시지를 남긴 채 쿠키영상이 끝이 나며 이대로 끝나지 않고 뒷 이야기가 있을 것을 예상하게 만들어준다. 

후속작이 나온다면, 1 편화 마찬가지로 배우들을 그대로 캐스팅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높다. 

또한 세계관이 남다르기 때문에 아직 회수 못한 이야기들을 회수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시청자들의 심리 또한 후속작을 기대하는 듯하다.